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한의원 : 아침맑음한의원
아침맑음한의원의 교통사고 후유증 솔루션

“교통사고한의원 알아보기”

만성통증 클리닉

1:1 맞춤진단

원장님 문진
침 치료
부항
원장님 케어
(약침치료)
전기치료
or고주파
or
한약
도인도법
온열
적외선치료

교통사고후유증이란

자동차나 철도, 선박 등의 사고로 인해 여러가지 통증이 계속하여 발생하는
증상을 교통사고후유증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부상의 경우 시간이 점차 지남에
따라 나아지는 것이 정상이지만 교통사고후유증의 경우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통증
이 계속되며 환자에게 많은 고통과 부담을 안겨주게 됩니다. 교통사고 후에도
며칠에서 몇개월간 계속해서 통증 등 후유증이 발생한다면 경추 인대나 근골격
손상, 뇌진탕 등을 의심해볼 수 있고 만성통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MORNING CLINIC

교통사고후유증의 발생원인

치료시기이탈
극한 컨디션저하
심한 물리적손상
악화동작 반복
사고가 난 이후 제때 치료를 하여 복합적인 이상 증세를 정확히 확인을 해야 하는데
이를 놓치게 되면 만성적인 통증질환으로 발전하기 쉽습니다. 컨디션이 크게 떨어진다거나
잘못된 동작을 계속 반복하면서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한 충격으로
인해 근골격 손상이나 두개내 출혈, 요추부 손상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고 이후엔
면밀히 점검하면서 후유증의 원인을 제대로 감별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장님 소개

계속하여 통증 증상이 반복되는 교통사고
후유증은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여 복합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러난 증상은 외부적 치료를 통해 개선하면서
내부적 요인도 같이 치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 보이는 문제에만 집중 하다 보면 좋아졌다 나빠지기를
반복하는 등 다시금 재발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원인 분석과 치료로 재발을 최소화 하면서
증상 개선에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분야경력
2016 ~ 아침맑음한의원 원장
2016 미래솔한의원 건대점 원장
2015 미래솔한의원 평촌점 원장
강동경희대병원 사상체질과 교수
광혜원한방병원 진료 과장
학력 및 자격면허
강동경희대병원 사상체질과 전문의
2013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원 박사 졸업(임상종양학)
2009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원 석사 졸업
2006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
소속
사상체질의학회 정회원
대한한의학회 정회원
대한한의피부성형학회 정회원

교통사고후유증 자주하는 질문

치료를 하는데도 좋아졌다가 다시 나빠지는걸 반복합니다.

몸 컨디션이나 소화 기능, 수면, 호르몬 문제뿐만 아니라 그 외 외부적 자극인 화장품, 생활 습관들, 그 외 여러 원인에 의해서도 여드름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원인에 대한 보다 근본적인 원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치료를 해도 여드름이 같은 부위에 반복적으로 올라옵니다.

첫째는 염증이 너무 깊은 경우로 배농을 깨끗이 진행해야 합니다.
둘째로는 피부가 너무 헐어서 염증을 아무리 배농해도 회복이 되지 않아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피부를 먼저 회복시키고 단단하게 만드는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원래는 없었던 부위로 점점 번져서 걱정입니다.

여드름이 급격하게 악화되고 있는 시기이며, 여드름을 빨리 줄여주는 치료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여드름은 피부 속에서 최초로 발생한 뒤 피부 표면으로 올라올 때까지 일정한 시간이 걸립니다. 여드름이 다른 부위로 번진다면 이미 만들어진 여드름 씨앗들이 일정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올라올 수 있으므로 치료가 필요합니다.

점점 피부가 예민해지고 전만큼 효과가 나지 않습니다.

피부와 관련된 시술은 적절한 외부적 자극을 줘서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 상태가 외부적 자극을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 건강한 경우에는 효과가 나타나지만, 피부의 회복력이 떨어지는 상태에서는 시술의 효과 보다는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큽니다. 따라서 시술을 할 때 피부상태를 잘 관찰하여 적절하게 시술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여드름이 또 늘어나 있어서 고민입니다.

여드름이 발생되는 속도가 너무 빠른 경우에 일어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여드름이 없어지는 속도보다 발생되는 속도가 상대적으로 너무 빠른 경우에 점점 그 숫자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미 올라온 여드름을 제거하고, 여드름 발생을 억제시키는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