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클리닉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발목 질환
발목염좌, 발목 근육 약화
목, 손가락 등 인체 말초관절질환

통증 클리닉의 치료목표

통증 완화
통증과 부종은 활동을 감소시키고 제대로 치료되거나 회복되지 않으면 만성적이고 반복적 재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급성기에는 통증과 부종을 완화시키는 다양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관절 가동범위의 회복
통증과 부종이 완화된다고 하더라도 원래의 관절 가동범위를 회복하지 못한다면 운동제한이 고착화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치료를 통해 관절 가동 범위를 회복시켜야합니다.

근육과 인대의 회복
근육의 통증이 완화된 이후에도 근육과 인대의 회복과 강화를 통해 질환이 재발하는 것을 최대한 막아야합니다.

아침맑음 통증 클리닉의 치료

01. 침
통증이 발생되면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가 경직이 되고 제대로 풀어지지 않으면
계속적인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만성적 통증이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국소 부위의 자극 뿐 아니라
몸의 다른 부위에도 침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통증 치료와 함께 정상적 관절 가동 범위로의 회복이
무엇보다도 선행되어야합니다.
침치료는 통증을 완화시키고 주변 조직의 순환을 활성화시켜 통증완화와 운동범위의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증상에 따라 미세자극을 지속적으로 가해주는 침을 붙여서 지속적 근육 회복을 유도합니다.

02. 부항
부항치료는 근육의 긴장을 짧은 시간에 풀어주며, 운동선수들처럼
근육을 많이 사용하여 통증이 발생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혈요법과 병행하는 습식부항은 근육의 울혈이 심해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만으로는 통증이 제어되지 않을 때 사용합니다.
건식부항의 경우는 근육의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03. 약침치료
약침치료는 통증완화, 염증 완화, 회복 등에 도움을 줍니다.
만성적 통증 및 근육 약화, 디스크로 인한 저림 등 신경 눌림 증상에는
뜸치료와 더불어 약침치료가 효과적입니다.

04. 뜸
뜸치료는 국소의 혈액순환을 자극하고 근육의 회복에 도움을 주며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관절가동범위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뜸치료가 효과적입니다.

05. 전기치료, 고주파
전기침을 비롯한 전기치료는 좀 더 강한 자극을 주어야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 고주파치료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체 국소 부위의 순환을 증가시킴으로써 회복을 돕습니다.

06. 한약
인체 전반적 컨디션 저하 및 근육 약화, 회복력 약화에는 한약치료가 필요합니다.
국소부위의 외부적 치료만으로는 증상의 악화가 급격하거나,
만성적 통증에는 한약치료가 필요합니다.

07. 도인요법
외부적, 내부적 치료 이후의 재활 및 급성/만성기의 치료에 있어서
도인요법은 치료에 보조적인 수단으로서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치료 이후 후유증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