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여드름 서른이 넘어서 갑자기 생길 수도 있나요? > 자주 묻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사춘기여드름 서른이 넘어서 갑자기 생길 수도 있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1,049회 댓글0건

본문

저같은 경우에 어릴때부터 피부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사춘기 때도 남들 다 겪는 흔한 여드름 한번 없었구요. 어릴때는 여드름이란게 왜 생기는 거지? 하고 의아해 했었는데 어이가 없게 남들은 여드름이 안나는 나이에 저는 반대로 여드름이 굉장히 심해지고 있습니다.

 

나이는 서른을 넘었구요. 30대에도 왜 여드름이 생기는지요? 그리고 원래 여드름 체질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여드름이 생겨서 고민입니다.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사춘기에 여드름이 없다가 오히려 성인이 되어서 여드름이 나는 것을 일반적으로 성인여드름이라고합니다.

여드름의 발생원인이 단순히 피지의 과다한 분비나, 혹은 사춘기 때 남성호르몬이 증가되는 등의 원인보다는

다른 원인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불순이나 여성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2차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높으며

스트레스, 잘못된 화장품 사용,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

지속적인 수면장애, 원활하지 않은 위장관 상태, 컨디션 저하 등은 성인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성인여드름은 단순히 피지분비 과다로 나타나기 보다는 건조한 피부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와 피부와 인체의 정상적 기능을 회복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하게됩니다.

 

1. 성인여드름은 한의원에서 어떻게 치료할까요?

성인여드름 한의원치료는 크게 외부적 치료와 내부적 치료와 나뉠 수 있습니다.

 

특히 한의원을 찾아오시는 분들은 몸 내부적 문제를 해결하고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몸 내부적 원인은 다양하게 있을 수 있는데요.

 

특정장기의 불균형, 체질적 불균형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하지만 문제의 원인은 가까운 곳에 있듯이 체질에 맞지 않는 습관을 교정하고 꾸준히 유지하는 경우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몸 내부적인 문제의 원인, 개인별 건강관리 습관, 피부관리 습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인체 내부의 문제 해결에 있어서 한의원치료는 몸의 컨디션을 좋아지게 하고, 혹은 일정수준이하로

몸의 컨디션이 떨어지지 않게 받쳐준다는 점에서 좋은 면이 있습니다.

 

치료는 한약치료도 할 수 있지만 , , , 약침, 체질별 악화요인 분석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게됩니다

 

피부는 사람마다 달라서 개개인의 원인과 몸 내부적 원인을 세밀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때로는 한약을 병행해서 치료하는 것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될 때도 있습니다.

 

2. 성인여드름한의원의 외부적 피부치료

외부적으로는 여드름관리에서부터 흉터/자국치료에 이르기까지

몸 내외적인 토탈케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침을 이용한 패인 흉터와 자국 등의 치료를 진행할 수 있으며 기계치료와 수기치료를 같이 동반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외부적 치료와 내부적 치료가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소지가 많아

재생력이 관건이라할 수 있는 흉터 치료에 있어서 한의학적 치료의 장점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3. 기계적인 치료보다는 자주 변화하는 피부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성인여드름의 경우 피부상태가 일관되지 않고 건조하거나, 기름짐이 자주 바뀌고 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재생력이 천차만별이라 시술을 똑같이 진행하더라도 사람마다 개인적 차이가 있습니다.

컨디션과 피부상태를 자주 확인하여 때에 맞은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상호 : 여드름치료 아침맑음한의원   대표 : 김은희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3동 855 이튼타워리버 3차 A동 209호, 엘레베이터 바로 앞
    사업자등록 번호: 506-22-17277
    전화 : 02-465-7588팩스 : 02-465-7599
    Copyright © 2015 아침맑음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