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농성여드름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 자주 묻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화농성여드름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525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같은 경우 화농성여드름이 심해서 그동안 여러군데에서 다양한 시술들을 받아봤습니다. 여드름이나 피부에 좋다는 어지간한 시술은 전부 받아본거 같은데 여지껏 차도가 그다지 없습니다. 조금 좋아졌다가 다시 나빠지기를 반복하고 심한 경우 확 뒤집어지기도 해서 이제는 뭔가 치료를 받는다는게 두렵게 느껴지기도 해요. 피부가 많이 얇아진거 같기도 하구요. 한의원치료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
진료를 보다보면 여드름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은 재발에 대한 걱정이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보통은 여러 치료에도 재발하거나 반복되는 분들이 한의원을 많이 찾아오시게 됩니다.
특히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에는 피부외적인 치료만으로 호전이 안되어서 내원하신 경우가 많습니다

1. 여드름한의원치료

여드름 한의원치료는 크게 외부적 치료와 내부적 치료와 나뉠 수 있습니다.
특히 한의원을 찾아오시는 분들은 몸 내부적 문제를 해결하고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몸 내부적 원인은 다양하게 있을 수 있는데요.
특정장기의 불균형, 체질적 불균형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하지만 문제의 원인은 가까운 곳에 있듯이 체질에 따른 안좋은 습관만 교정해도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몸 내부적인 문제의 원인, 개인별 건강관리 습관, 피부관리 습관 등을
인체 전체적으로 체크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한의원치료의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인체 내부의 문제 해결에 있어서 한의원치료는 몸의 컨디션을 좋아지게 하고, 혹은 일정수준이하로
몸의 컨디션이 떨어지지 않게 받쳐준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치료는 한약치료도 할 수 있지만 , 침, 뜸, 약침, 체질별 악화요인 분석에 따라 개인별로 맞춤치료를 진행하게됩니다

피부는 사람마다 달라서 개개인의 원인과 몸 내부적 원인을 세밀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때로는 한약을 병행해서 치료하는 것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될 때도 있습니다.

2. 여드름한의원의 외부적 피부치료
외부적으로는 여드름관리에서부터 흉터/자국치료에 이르기까지
몸 내외적인 치료를 동시에 치료합니다.
침을 이용한 흉터치료를 진행할 수 있으며 기계치료와 수기치료를 같이 동반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외부적 치료와 내부적 치료가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소지가 많아
재생력이 관건이라할 수 있는 흉터 치료에 있어서 한의학적 치료의 장점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3. 변화가 심한 화농성 여드름은 피부상태를 수시로 체크하고 치료를 적합하게 진행하여야합니다.
여드름진료를 보다보면 피부상태는 수시로 바뀌는 경우가 많고
시술을 똑같이 진행하더라도 사람마다 개인적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상태의 변화를 수시로 체크하면서 미리 짜여진 프로그램을 기초로 하되 그 상황에 가장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여야합니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상호 : 여드름치료 아침맑음한의원   대표 : 김은희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3동 855 이튼타워리버 3차 A동 209호, 엘레베이터 바로 앞
    사업자등록 번호: 506-22-17277
    전화 : 02-465-7588팩스 : 02-465-7599
    Copyright © 2015 아침맑음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