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피부과한의원 좁쌀여드름은 어떻게 해야 할까? > 여드름 백과사전

본문 바로가기

여드름 백과사전

건대피부과한의원 좁쌀여드름은 어떻게 해야 할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8-19 12:15 조회720회 댓글0건

본문

건대피부과한의원 좁쌀여드름은 어떻게 해야 할까? 

 

 

 

 

 

왜 발생하는가

예상치 못하게 갑자기 나곤 하는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피지가 과다분비가 되면서 발생하게 되며, 정확한 원인이라 말하기엔 개인마다 그 이유가 다양하기 때문에 한 가지로 단정짓기 힘들다. 최근에는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큰 원인이라 할 수 있으며, 수면부족이나 수분부족 등도 이러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기름진 음식이나 인스턴트식품, 흡연과 음주 등도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외부적인 요인으로는 청결하지 못한 환경 정도가 있다.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트러블은 그 원인도 다양하며, 형태와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건대피부과는 이를 낫게 하기 위해서 자신의 체질이나 질환의 증상을 잘 살펴보아야 제대로된 개선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좁쌀은 붉은 염증과 통증, 고름을 동반하는 화농성과 달리 면포성으로 피지선에서 나오는 피지가 모공입구에서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각질세포 등과 같이 단단한 덩어리로 나타난 상태로 염증으로 번지기 전의 초기단계이며, 피지와 각질이 뒤엉켜 모공에 박힌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좁쌀은 다른 형태에 비해 미용을 신경 쓰는 여성에게 더욱 달갑지 않은 손님이다. 거칠고 매끄럽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에 스스로 손을 대는 경우도 많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망설여지기도 하지만 이럴 때 가장 현명한 방법은 건대피부과 등을 찾아 압출이나 관리를 받는 것이며, 피지제거기를 이용하거나 약을 복용하는 방법도 있다. 또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지조절을 하는 방법도 좋을 것이다.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가

미용에 나쁜 질환인 만큼 질환이 발견되면 곧바로 없애기 위해 일시적인 방법을 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렇게 되면 재발되고 지속되기 때문에 여유를 갖고 문제가 되는 부분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내원하여 문제가 되는 정확한 부분을 파악하고, 올바른 개선방법으로 여유를 갖고 노력하는 것이 좋으며, 급하게 손으로 짜거나 잘못된 민간요법을 시행하게 되면 오히려 질환이 악화되고 재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어떻게 관리하는가

대부분의 여드름피부가 그렇듯이 평소 피부관리에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대피부과는 특히 좁쌀여드름의 경우 피지가 단단하게 뭉쳐서 발생한 질환이기 때문에 각질케어를 통해 피지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 지도록 해야 하며, 스스로 압출을 한 경우에는 그 부위를 청결하게 소독하여 세균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해주어야 재발을 막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 외에도 화장품의 경우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며, 민감한 피부의 경우 천연성부의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피지조절에 좋은 음식

피지의 과다분비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피지조절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건대피부과는이를 위해서는 식습관관리가 필요하다고 보는데 피지조절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한다면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어성초에 함유되어 있는 루틴성분은 피부에 쌓여있는 독소를 없앨 수 있으며, 최근에는 어성초 추출물로 만들어 진 비누나 화장품 등이 나와 있다. 건대피부과는 그 외에도 녹차 또한 피부관리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피부 트러블을 진성 시켜주며 피지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생활습관에 주의하자

질환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다른 질환도 마찬가지지만 여드름의 경우에는 잘못된 습관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나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으며, 세안을 할 때에도 트러블이 자꾸 난다고 자주하기 보다는 한번을 하더라도 제대로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 규칙적으로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각질제거를 할 때에는 알맹이가 거칠게 느껴지는 제품보다는 부드러운 크림타입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상호 : 여드름치료 아침맑음한의원   대표 : 김은희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3동 855 이튼타워리버 3차 A동 209호, 엘레베이터 바로 앞
    사업자등록 번호: 506-22-17277
    전화 : 02-465-7588팩스 : 02-465-7599
    Copyright © 2015 아침맑음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