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피부과 여드름약 효과와 부작용 > 여드름 백과사전

본문 바로가기

여드름 백과사전

건대피부과 여드름약 효과와 부작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7-04 15:51 조회866회 댓글0건

본문

 

건대피부과 여드름약 효과와 부작용

 

 

마음까지 상처 입는

청소년기에도 나지 않던 여드름이 성인이 된 후에 생긴다면 당황스럽기 마련이다. 사춘기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으나 최근에는 성인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더 많아졌다. 10대에는 나지 않던 트러블이 20대 후반에 갑자기 생겨나거나 사춘기때부터 생기던 뾰루지가 20대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성인 여드름의 경우 심한 염증으로 인하여 농이나 고름이 차는 화농성이나 딱딱하게 덩어리지는 결정성과 같은 난치성 피부 질환의 형태로 많이 나타난다.

 

사회 생활을 하며 타인과 함께 하는 것이 일상인 성인들에게 피부 트러블은 대인 기피증까지 불러일으킬 정도로 큰 스트레스를 준다. 이로 인해 적극적으로 치료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고 실제 피부 트러블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의 과반수 이상이 20대 중반 이후의 성인이다. 여드름의 경우 발병 원인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치료 기간이 비교적 긴 편이지만 학교, 직장 등을 다니는 성인들에게 잦은 내원 치료는 부담스럽기 마련이다.

 

빠른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때문에 보다 빠르고 확실한 치료 방법을 선호하는 편이다. 가장 대표적으로 먹는 여드름 치료약이 있다. 먹는 여드름 치료약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아크네균을 억제 시키기 위한 항생제이고 또 다른 하나는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종류의 약이다. 시중에서 처방되고 판매되는 약의 종류가 많지만 제조사만 다를 뿐이지 대부분 이 두 가지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다.

 

특히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이소트레티노인 성분은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서 많은 피부과에서 해당 성분이 들어간 여드름 치료제를 많이 처방한다. 하지만 건대피부과에서는 부작용 또한 많다고 보고 있다. 이소트레티노인 성분으로 인한 부작용 사례가 빈번한 편인데 부작용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보편적으로 입안이 마르거나 가려움증, 피부염 등이 나타난다. 드물게 혈소판 감소, 혈뇨, 두통, 빈혈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다. 형태는 다 다르지만 부작용이 비교적 많이 생기는 편이다.

 

가임기 여성이나 임신을 계획하는 여성들은 특히 더 주의해야 한다. 건대피부과에서 알아본 바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해당 성분이 함유된 여드름 치료제를 복용한 후 150명 이상의 여성이 기형아를 출산하여 이와 관련한 집단 소송이 제기된 사례가 있다고 한다. 이러한 부작용들 때문에 중증 여드름 환자가 아닌 이상 해당 성분이 함유된 치료제를 매우 신중하게 처방하도록 식약처에서도 권장하고 있다. 하지만 빠른 치료 효과만을 생각한 일부 환자들 사이에서 암암리에 거래가 이루어 지기도 한다.

 

천천히 뿌리부터

무엇이든지 빠르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최근에는 먹는 약을 대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법이 많이 등장하였다. 건대피부과한의원에서는 여러 시술이나 약 등도 대안이 될 수 있겠지만 체질개선 한약을 통해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건대피부과한의원들도 많이 생겨나면서 침이나 한약으로 피부 트러블을 치료하기도 한다. 울긋불긋 보이는 여드름으로 스트레스 받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빠른 것 만을 추구하는 자세가 역으로 독이 될 수도 있음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건대피부과한의원에서는 급한 처방을 이용하여 당장 상태를 호전시키는 것보다도 중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여드름 체질 자체를 개선하는 것이 좋다고 보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상호 : 여드름치료 아침맑음한의원   대표 : 김은희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3동 855 이튼타워리버 3차 A동 209호, 엘레베이터 바로 앞
    사업자등록 번호: 506-22-17277
    전화 : 02-465-7588팩스 : 02-465-7599
    Copyright © 2015 아침맑음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