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 > 여드름 백과사전

본문 바로가기

여드름 백과사전

건대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7-04 15:49 조회786회 댓글0건

본문

 

건대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 




왜 자국이 남는 것일까? 

상처가 생기면 흉터가 남는 것은 당연할 수도 있다. 여드름의 경우에는 얼굴에 나는 것도 문제지만 반복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흉터가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도 않을 뿐더러 어렵게 없어질 때가 되면 또 다른 여드름이 발생하면서 계속해서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건대여드름한의원에서는 발생한 초기에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고 보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여드름이 발생할 때마다 내원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내 얼굴에 남기지 않으려면?

여드름이 발생한 경우 처음부터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특히 사춘기 여드름이 아닌 화농성 여드름이라면 반복되고 만성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초기에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대여드름한의원은 무엇보다 질환이 발생하면 스스로 압출하거나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는데, 손으로 만지거나 압출을 할 경우 균이 침투하거나 자극이 되어 오히려 상처가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손으로 만질 경우 세균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소독을 해주거나 청결을 유지하는 것도 나름의 방법이다.

 

제대로 된 압출 방법

일반적인 경우 건대여드름한의원은 초기에 방문하여 압출하는 것을 제안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압출을 하거나 민간요법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에는 곪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압출을 하는 것이 나으며 소독된 압출 도구를 이용하는 게 좋은 방법이다. 또 손으로 압출했을 경우에는 빨갛게 부어 오른 부위를 소독하고, 딱지가 생기게 되면 상처가 번질 수 있으니, 습윤밴드 등으로 관리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여드름 치료방법

치료를 진행하기에 앞서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증상과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나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 건대여드름한의원에서는 흉터의 경우에도 피부의 손상이나 형태에 따라서 종류와 치료방법이 나뉘게 되는데 요즘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시술 줄 하나가 엠톤 시술이다. 엠톤 치료의 경우에는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다는 장점이 있으며, 시술 후에는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떠오르는 시술이라 할 수 있다.

 

 

진행 시 주의사항

 

 

가급적 건대여드름한의원에선 정확한 진단을 받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드름이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다. 만약,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지 않고 무턱대고 치료를 진행한다면 오히려 질환이 악화되고 반복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치료를 진행한다고 해서 전문가에게만 의존하는 것은 금물이며, 생활습관개선에 신경 써야 한다. 여드름의 경우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여드름개선을 위한 생활습관

여드름은 생활습관을 바로잡는다면 보다 개선이 가능한 질환이다. 특히, 스트레스에 민감할 수 있으니 수면부족을 피해야 하며 충분히 잠을 자주는 것이 좋다. 수분 부족이 근본적인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목이 마르지 않도록 평소에 수분섭취를 잘 해야 한다. 현대인들의 경우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질환이 악화되는데 이럴 때는 취미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여성들의 경우 화장으로 여드름을 가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좋지 않은 습관으로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 여드름이 발생했을 경우 되도록 화장을 옅게 하고, 기능성 제품 보다는 수분이 많은 가벼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제안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상호 : 여드름치료 아침맑음한의원   대표 : 김은희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3동 855 이튼타워리버 3차 A동 209호, 엘레베이터 바로 앞
    사업자등록 번호: 506-22-17277
    전화 : 02-465-7588팩스 : 02-465-7599
    Copyright © 2015 아침맑음한의원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